데이터 수집을 위한 플랫폼 전략 및 실제 구현에서부터, 분석/모델링/인사이트 서비스, 실행으로 연결되는 마케팅 자동화, 테스팅, 개인화 구현 영역을 다루고 있습니다. 또한 디지털 마케팅 컨설팅, 디지털 분석 툴/구축 운영, 솔루션 제작 구현 영역에서 활발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.
구글애널리틱스4(GA4) 잘 활용하고 계신가요? GA4는 이전 버전인 유니버설 애널리틱스(UA)에 비해 비교적 간단한 데이터와 기본 보고서를 제공하는 게 특징인데요. GA4의 기본 보고서가 간소해진 만큼 맞춤형 보고서 활용의 중요성도 높아지게 되었고요. GA4에서 맞춤형 보고서는 탐색 메뉴나 데이터 스튜디오(Google Data Studio)를 활용하여 만들 수 있는데, 초보자에게는 데이터를 조합해서 본다는 게 어렵고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. 이러한 복잡한 과정 없이 GA4 데이터를 필요한 부분만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분석 보고서가 바로 '인싸고'입니다.
구글 데이터 스튜디오(Google Data Studio)의 '계산된 필드'는 기본으로 제공하는 측정 기준, 측정 항목 이외에 다른 데이터 값이 필요할 때 사용되는 기능입니다. 계산된 필드는 데이터 소스의 필드를 이용하여 연산을 실행하거나 또는 텍스트, 날짜 등을 조작하여 새로운 결과 값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. 이번